[포인트경제] 법무법인 에이앤랩에서 판사 출신의 정지훈 변호사(사법연수원 37기)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정지훈 변호사(사법연수원 37기)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및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쿨 석사과정을 이수했으며, 해군법무관과 수원지방 법원 판사를 거쳐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재산범죄, 금융범죄 등의 케이스를 수행한 이력이 있다.
또한 개인 간 소송을 비롯하여 대기업 민·형사 사건, 강력범죄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소송 경험을 쌓아온 정지훈 변호사는 “법관 경력과 대형 로펌에서의 사건 수행 경험을 살려 의뢰인 변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 영입과 관련해 법무법인 에이앤랩의 조건명 대표변호사는 “경험과 실력을 두루 갖춘 정 변호사의 활약을 기대하며, 이를 기점으로 에이앤랩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된 만큼 10대 로펌에 못지 않은 전문 로펌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며, 이어서 “아울러 무엇보다 의뢰인을 먼저 생각하는 체계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판사·검사 출신의 전관 변호사와 김앤장, 태평양 출신의 변호사로 구성된 법무법인 에이앤랩은 강남 본사를 중심으로 인천, 수원, 대구에 이어 최근 평택에도 분사무소가 개소되었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출처 : 포인트경제 [기사 보기]
김동우 변호사는 2024년 4월 1일 서울수서경찰서(서장 김창영) 「수사민원상담센터 참여 변호사」로 위촉되었습니다.
서울수서경찰서를 제외하고도 김동우 변호사는 과천경찰서에서도 자문 변호사로써 활동 중에 있으며, 경찰 수사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문을 제공, 필요시 민원인의 변호조력을 맡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변호사협회에서 형사법 전문으로 인증을 받아 의뢰인들에 대한 전문적인 조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김동우 변호사의 많은 활동에 기대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위촉기간 : 2024. 4. 1. ~ 2025. 3. 31.
<김동우 변호사>
-연세대학교 법학과
-제 53회 사법시험 출신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형사법 전문
-과천 경찰서 자문 변호사
-서울 수서 경찰서 자문 변호사
담당 변호사
법무법인 에이앤랩 유선경 변호사는 2023년 8월 국가보훈부 고문변호사로 위촉되었습니다.
국가보훈부의 고문변호사는 보훈부의 △행정심판·행정소송 및 보훈관서장이 당사자가 되는 국가소송에 관한 사항 △법령의 해석 또는 적용에 관한 사항 △그 밖의 소관업무와 관련된 법령의 운용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자문을 담당하게 됩니다.
유선경 변호사는 검사재직시절 쌓은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보훈가족 전체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능동적인 법률자문을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가보훈부는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에 대한 보훈, 제대군인의 보상·보호, 보훈선양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최근까지는 국가보훈처였으나 지난 6월 국가보훈부로 승격했습니다.
담당 변호사
김동우 변호사는 제77주년 경찰의 날(2022년 10월 21일)을 맞아 과천경찰서장(총경 이종서)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김동우 변호사는 법적 조력이 필요한 억울한 피해자를 돕고, 의뢰인의 인권보호 강화에 힘을 쏟았습니다. 특히 수사과정에서 필요한 법리해석 등 자문도 꾸준히 제공하였습니다.
이에 과천경찰서장은 김동우 변호사의 이러한 공을 인정하여 감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김동우 변호사는 “앞으로도 과천경찰서 자문위원으로 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담당 변호사
법무법인 에이앤랩의 김동우 변호사는 과천 경찰서 자문 변호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에 지난 8월31일 ‘과쳔 경찰서 열린 상담 변호사 간담회’에 참석하였는데요.
김동우 변호사는 이번에 열린 간담회에서 변호인 조력권에 대해 의견을 내며 피의자들을 위한 올바른 변호에 대해 앞장서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형사사건의 최초 경찰조사 시 피의자가 범죄사실이 불명확함에도 불구하고 억울함을 주장하지 못하거나, 위축되어 경찰조사에 적극적이지 못하는 태도를 보이는 등 전문 변호인 선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동우 변호사는 경찰자문변호사로써 활동하며, 경찰서에 방문하여 피의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김동우 변호사의 많은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동우 변호사>
-연세대 법학과
-사법시험 출신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협사법 전문
-과천 경찰서 자문 변호사
-서울 수서 경찰서 자문 변호사
담당 변호사
법무법인 에이앤랩 김동우 변호사는 변호사 전문분야 등록에 관한 규정 제13조에 따라 대한변호사협회에 형사법 전문변호사 등록을 마쳤습니다.
김동우 변호사는 전남지방경찰청과 서울수서경찰서 자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형사사건을 맡아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뢰인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법무법인 에이앤랩 신상민 변호사는 2021년 10월 15일 국가수사본부 수사관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열린 특강은 ① 영업비밀침해 사건을 수사할 때 ‘비밀관리성’을 어떻게 판단할지, ②실제 수사시 유의점은 무엇인지 ③실제 영업비밀침해사건 수사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부정경쟁방지법)에서 정의된 ‘영업비밀’은 공공연히 알려져 있지 않고(비공지성), 독립된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것으로서(경제적 유용성), 비밀로 관리된(비밀관리성) 생산방법, 판매방법, 그 밖에 영업활동에 유용한 기술상 또는 경영상 정보를 말합니다.
실무에서는 이중 ‘비밀관리성’을 입증하는 것에 집중을 합니다. 기업이 사내정보를 어떻게 보호해왔느냐에 따라 비밀관리성이 인정되기도 하고, 인정되지 않기도 합니다.
신 변호사는 본인이 경험한 수많은 영업비밀침해 사건을 바탕으로 영업비밀의 비밀관리성을 어떻게 판단해야할지 설명한 후, “비밀관리성의 기준은 두차례의 개정을 통해 많이 낮아졌다. 개정법에 따르면 비밀관리성의 기준을 모든 기업에 일률적으로 적용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즉, 피해회사의 규모에 따라 비밀관리성이 인정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후 영업비밀침해 실무사례를 소개하며 수사관들이 수사 중 유의해야 할 점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국가수사본부는 경찰이 수사의 독립성과 수사역량 제고를 위해 올해 1월 출범한 조직입니다. 기존 경찰청 수사국을 전신으로 하며 대한민국 경찰 수사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합니다.
신상민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지식재산권법 전문 변호사이며, 다수의 영업비밀침해 사건을 맡아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 변호사
법무법인 에이앤랩의 신상민 변호사가 롯데홈쇼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방송법상 방송사업자는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경제, 소비자, 언론, 법조 등 분야별 전문인사를 구성하여 방송편성, 프로그램내용 등에 관한 의견 제시, 시청자의 권익 침해에 관한 업무 등을 하는 시청자위원회를 두어야 합니다.
신상민 변호사는 지난 2019년 롯데홈쇼핑의 시청자위원(법조계 대표)으로 위촉되어 2년동안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 편성 및 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청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신상민 변호사의 활동에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감사패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는데요.
신상민 변호사는 앞으로도 건강한 방송과 시청자 보호를 위해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담당 변호사
트러스트앤랩 신상민 변호사가 2019년에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고문변호사로 재위촉됐습니다.
고문변호사는 노사, 에너지 자원, 환경, 외국인 국내 투자유치 등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분야의 사건을 수행합니다. 신상민 변호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법무관 출신으로 다수의 사건과 자문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http://news.koreanba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3441